[보도자료] 고용노동부 지정직업훈련시설 승인 > 공지사항


친환경 녹색교통을 선도하는 전기철도

협회소개

공지사항

[보도자료] 고용노동부 지정직업훈련시설 승인

최고관리자

작성일  2022.05.31

조회수  393

고용노동부 지정직업훈련시설 승인

-명실상부한 전문교육 훈련기관으로 발돋움-


 (사)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(회장 김양수)는 고용노동부로부터 「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」(이하 “평생직업능력법”)에 따른 지정직업 훈련시설로 승인되었다고 밝혔다.


 ○ 평생직업능력법은 직업능력개발을 촉진ㆍ지원하고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의 양성과 능력중심사회의 구현을 위한 법률로써,


 ○ 지정직업 훈련시설은 전문인력과 장비, 시설요건을 갖추고 고용노동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직업능력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제도이다.


 ○ 협회는 그동안 지정직업 훈련시설 승인을 위해 필요한 필수자격인 직업훈련교사, 직업능력상담사, 평생교육사 자격취득을 지원하는 한편, 훈련시설 지정기준을 갖추기 위해 교육시설의 확충과 정비에 힘써왔다.


 ○ 김양수 회장은 고용노동부 지정직업 훈련시설 승인을 계기로 재직자, 실업자, 채용예정자 등 다양한 계층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어 회원사와 전기철도 산업계에 전문인력을 충분히 공급하는 체계를 갖춰 기술력 제고를 통한 철도안전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말했다.


 ○ 한편, 그동안 협회는 철도안전법령에 따른 철도안전전문기관으로써 약 8천여 명의 전기철도분야 전문기술자를 양성하여 전기철도 기술발전과 철도안전에 이바지하였다.


aa816e0310c0fafd4f5ad8141d7d69ea_1653984273_6042.png
 

20220531_[보도자료]고용노동부 지정직업훈련시설 승인.hwp

go top